티스토리 뷰
지역별로 3,000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1인 또는 1인 3실 신청 가능합니다
제가 원하는 면적, 제가 원하는 집을 얻고 임대료의 5%만 내면 나머지 95%는 국가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안 되는 거죠?
복지누리는 이날까지 전 국민이 내 집 마련과 월세 부담을 늘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인터넷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셔서 정보를 얻기 어렵죠?
그 복지누리와 함께라면 더 쾌적한 환경입니다 저렴한 주거비로 생활하실 수 있으니 가입하시고 빠른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부는 집이 없는 분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공공임대주택을 지어 공급합니다.
그 중 하나가 기존 주택 전세 주택입니다.
공공임대주택 종류
우선 임대주택이 무엇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전세임대주택은 내가 살고 싶은 집을 말하면 공사가 집주인과 계약을 하고 나에게 다시 집을 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들이 이 계약을 맺을 때는 임대료의 95%를 법인이 부담하지만 나머지 5%의 세입자가 부담합니다.
전세임대주택
이런 식으로 공사에서 전세금을 지원해주고, 이 집에 사는 세입자는 이자의 1~2%를 공사 월세로 내야 합니다. 그래서 세입자 입장에서는 시세에 비해서 굉장히 저렴합니다 이 제도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개 수수료도 공사가 부담합니다. 공사는 지하 85m2, 1인 가구는 60m2 이하로 주택 규모를 제한하고 있지만, 여전히 그 기준 내에서 집을 고를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단독 다세대 연립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등 제가 살고 싶은 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고는 경기도 내 모든 주택을 대상으로 하므로 가평이든 의정부든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임대주택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시다시피 가평, 고양, 과천, 광명, 광주, 구리, 군포, 김포, 남양주, 동두천, 부천, 성남, 수원, 시흥, 안산 안성, 안양, 양주, 양평, 여주, 연천, 오산, 용인, 의왕, 의정부, 이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화성입니다.
또한 보증금의 95%를 제공해 주시면 대부분의 보증금을 공사에서 지급해 드립니다 물론 지원 금액의 1~2% 정도의 월세를 내야 하기 때문에 세입자들의 부담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 지원을 받으면 시세보다 낫습니다.
훨씬 저렴한 임대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대 주택을 위한 도배 또는 장판 건설도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임대 주택을 임대할 때 세입자가 직접 도배 및 장판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 유형은 크게 다섯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수급자, 보호대상 부모가족, 주거지원 긴급가구, 장애인, 노인 등이 우선순위입니다.
전세임대주택 입주 유형
2순위는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50%이지만 소득이 100% 미만인 장애인입니다.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모든 유형의 지원 한도는 동일합니다. 최대 1억 3천만 원입니다 세입자는 이 보조금의 5%만 지불하면 됩니다.
전세임대주택 지원한도액
예를 들면 이번에 경기도 수원에서 1억 3천만 원 전세를 받는다면 노력해볼게요. 그래서 집주인한테 650만 원까지 입금을 해야 되고, 잔금을 내면 공사에서 나머지 1억 2,350만 원을 지급합니다 그러면 월 20만 5천 원 정도의 이자를 법인에 납부하시면 남은 잔액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급자이면서 미성년 자녀가 1명인 경우 0.2%의 우대금리로 약 16만 4천 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전세로 1억 3천만 원이 넘는 집을 얻으면 나머지 전세금을 낼 수 있습니다.
이자율은 받는 예금액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4000만원 미만을 받은 경우
연 1%, 4000만~6000만원을 받은 경우 1.5%, 6000만원 이상을 받은 경우 2%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전세임대주택 보증금 이율
자산 기준도 있습니다. 가구의 총자산은 2억 5,500만 원 이하, 자동차 가액은 3,683만 원 이하입니다.
전세임대주택
그럼 임대주택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실 겁니다.
조금 전에 안내드린 것처럼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기간은 2024년 1월 8일부터 1월 19일까지입니다.
다음 대상자로 선정되면 그때부터 살고 싶은 임대주택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에 드는 집을 찾으면 그 집이 얼마 정도의 빚을 지고 있는지, 집주인이 가족이 아닌지 등을 공사에서 보게 되는데 이것도 문제가 없다면 공사에서 집주인과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세입자는 2년 단위로 최대 20년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GH콜센터 1588-0466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제출서류는 전세신청,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 신청인의 주민등록등본, 자격확인서류 등입니다.
오늘은 전세 주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요즘 전세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내문 하단에 제출서류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