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다가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총선거가 있는 날입니다. 총선은 대한민국 헌법에서 정한 기간에 대한민국 헌법에 의해 실시됩니다. 국회의원의 임기가 만료될 때 실시합니다. 총선에서 국회의원은 공직에 선출되기 위해 경쟁합니다.
국회의원은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하여 법을 만들고 국정을 집행하고 수행합니다. 국정을 수행합니다. 그들은 국민의 목소리입니다. 국민의 의견을 대변합니다. 각 시, 도, 지역구는 선거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선거구에서 정당을 대표해 선거운동을 하게 됩니다. 총선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기반으로 국민의 뜻을 반영할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선거일에 유권자들은 자신이 선택한 후보자에게 투표를 합니다.
후보자 명부 | 후보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최근선거) (nec.go.kr)
2024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선거일
2024년 총선의 선거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4월 10일에 실시됩니다. 투표소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투표할 수 있으며 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300명의 국회의원을 선출하게 됩니다, 보궐선거가 확정되었습니다. 국회의원의 임기는 4년입니다.
2024년 총선 사전 투표일
4월 10일에 투표소에 갈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하여. 2024년 총선 사전투표 4월 5일부터 4월 6일까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전국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총선 선거일정
다음과 같이 선거일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후보자 등록은 이미 끝났습니다.
재외 투표는 3월 27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 선거일은 3월 28일부터 시작됩니다.
거수투표란?
거수투표는 신체적 장애로 인해 투표소에 갈 수 없는 사람 투표는 투표소에 갈 수 없는 신체적 장애인을 위한 옵션입니다. 병원, 요양원 또는 자택에서 우편으로 투표하기 또는 병원, 요양원 또는 자택에서 우편으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재외투표란?
재외투표는 해외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 또는 해외에 거주 또는 체류하는 대한민국 국민 국외에 거주 또는 체류하는 대한민국 국민은 재외투표가 가능합니다. 투표를 하고자 하는 유권자는 재외유권자 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국외 부재자 신고 절차 오늘은 다가오는 총선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다면 사전투표 제도를 이용해 를 통해 투표권을 꼭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